[인천/해신탕] 요즘같은 계절에 딱인 청천동 '황제능이버섯백숙' 맛집
본문 바로가기

맛집 Story/서울 이곳저곳 맛집

[인천/해신탕] 요즘같은 계절에 딱인 청천동 '황제능이버섯백숙' 맛집

안녕하세요. 파피푸입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따듯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지난주 인천의 유명한 황제능이버섯백숙집을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방송에도 몇 차례 나오고 인천 청천동에서는 꽤 유명한 맛집입니다.
가게가 아파트 단지 맞은편 도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래도 매장 앞과 반대편 도로가 모두 노상 공영주차장이라 주차할 곳은 꽤 있으니 참고하세요!

방문 전 예약을 하시면 미리 음식을 준비해주셔서 좀 더 빨리 먹을 수 있습니다.
쌀쌀해지는 날씨 몸보신도 할 겸 황제해신탕(문어, 오리) 중으로 주문해두었습니다.


황제해신탕은 문어황후해신탕은 낙지입니다. ㅎㅎ 문어와 낙지를 황제 황후로 비교해놓았네요.

백숙은 ( or 오리) 중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도 능이버섯이라고 표현되었듯이 모든 메뉴는 능이버섯으로 요리되어있습니다. 

황제해신탕, 황후해신탕
황제능이버섯백숙 메뉴판

 

황제능이버섯백숙은 기본찬이 정갈하고 맛있습니다.
새송이버섯을 연근처럼 조린 찬이 참 맛있었는데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했습니다 ㅎㅎ

황제능이버섯백숙 기본 반찬 및 세팅

 

그리고 드디어 나온 황제해신탕!!
비주얼이 참 독보적이죠? ㅎㅎㅎ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네요..!
문어는 한번 삶아서 나오기 때문에 매니저님이 바로 잘라주셨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는 팁!

문어는 자르면 앞접시에 먹을 만큼 덜고 나머지는 웬만하면 다른 앞접시에 빼두세요.
문어는 오래 끓이면 끓일수록 질겨지기 때문입니다.! 비싼 문어잖아요 ㅎㅎ 맛있게 먹어야겠죠?

황제해신탕 중
황제해신탕 중

국물이 정말 맛있습니다.
오리, 문어, 전복, 새우, 능이버섯을 끓여 나온 국물이니 당연하겠죠? ㅎㅎ
진짜 시원하고 담백합니다. 술안주로도 좋고 해장국으로도 좋고 몸보신으로도 좋습니다.
부추와 파가 많이 들어가 있는데 해물과 고기와 싸서 먹으면 환상궁합입니다!

 


국물만 남아 갈 때쯤 꼭 먹어야 되는 게 있겠죠?!
죽입니다.
고기와 해물을 먹는 동안 더 진하게 우러난 국물에 밥을 넣고 끓이면 정말 환상입니다.
한 톨도 남김없이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ㅎ

황제해신탕 죽

 

오늘 첫눈 보셨나요? 아침에 잠깐이지만 눈이 내린 추운 날씨.

한번 먹고 나니 오늘 같은 날 황제해신탕이 종종 생각날 것 같은 곳입니다.
인천 청천동에 가신다면 한 번은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이번 주도 즐거운 한주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