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파스타] 신사동 가로수길 파스타 맛집 '끌림 이탈리아'
본문 바로가기

맛집 Story/서울 이곳저곳 맛집

[압구정/파스타] 신사동 가로수길 파스타 맛집 '끌림 이탈리아'

안녕하세요. 파피푸입니다.

 

오늘은 정말!! 맛있는 파스타 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바로 "끌림 이탈리아"입니다.

 

압구정과 신사역 딱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리가 좀 있어서 고민했지만 파스타를 먹는 순간 또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2번을 방문하고서야 후기를 작성하네요.

 

이탈리아 국제요리학교를 졸업하고 미슐랭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두 셰프가 운영하는 식당입니다.

인스타그램(kklim_italia) 또는 전화로 예약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신선한 재료와 생면을 사용하기 때문에 재료가 소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끌림 이탈리아 간판

처음 방문할 때가 생각나네요.

골목길 뒤쪽에 위치하고 간판이 작아서 찾기가 약간 어려웠어요 ㅎㅎ

끌림 내부 사진

조용한 분위기의 실내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끌림 메뉴판1
끌림 메뉴판2

파스타 설명이 잘 돼있어 고르기 수월했습니다. 

생면 파스타치곤 정말 저렴한 편입니다.

 

2회 방문에 4가지 메뉴를 먹어보고 후기를 작성합니다.

 


<메뉴>

 

트러플오일 버섯크림 생면 빠빠르델레

생바지락살 오일 파스타

스피나치 크림 라비올리

새우 바질페스토 보리쌀리조또


 

0. 식전 빵

끌림 식전 빵

가장 먼저 주문하고 나면 식전 빵을 주는데 따뜻하고 쫄깃한 식감이 입맛을 돋우네요!

 

 

1. 트러플오일 버섯크림 생면 빠빠르델레! (15,000원)

끌림 트러플오일 버섯크림 빠빠르델레

★★★★★  //이 메뉴는 정말 강추입니다! 

일단 제일 맛있었던 메뉴이기에 가장 먼저 작성해보았습니다.

그전에 맨날 하는 알고 먹어야 더 맛있다! 시간입니다. 

빠빠르델레란?

스파게티면보다 굵은 리본 모양의 면으로 폭의 길이에 따라서 페투치네 < 딸리아뗄레 < 빠빠르델레라고 부릅니다.

이번에 소개할 빠빠르델레는 폭이 3cm  정도로 가장 두꺼운 파스타 종류입니다. 그래도 라쟈냐보다는 좁아요.

'Pappardelle'어원은 게걸스럽게 먹다란 의미의 'Pappare'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말로 빱빠레~하시면 되겠네요.

이상 파피푸 사전이었고요~

 

생면으로 만들어 씹을 때 탱탱한 식감이 참 좋습니다.

또한 트러플 오일을 넣어 자연의 흙내음과 버섯의 풍미가 크림과 곁들여저 은은하게 느껴집니다.

크림 파스타지만 느끼하지 않고 고소합니다.

설명하다 보니 다시 한번 먹고 싶어 지네요 ㅎㅎ

 

 

2. 생바지락살 오일 파스타 (11,000원)

끌림 이탈리아 생바지락살 오일 파스타

★★★★☆

끌림은 모든 파스타가 맛있다고 하니 파스타를 또 시켰습니다. 트러플 오일이 5개여서.... 맛있지만  4개를..... 주었습니다.

국물이 자작한 오일 파스타 짭조름하지만 자극적이지 않아 감칠맛이 나면서 역시 간이 적당하고 맛있습니다.

오일 파스타 잘하는 집이 맛집이잖아요!

 

 

3. 스피나치 크림 라비올리 (15,000원)

끌림 이탈리아 스피나치 크림 라비올리

★★★☆☆

스피나치 크림 라비올리는 단호박 소스가 베이스입니다.

라비올라 :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얇은 만두를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스피나치: 우리말로 시금치! 

라비올리 안에 시금치 베이컨 크림으로 속을 채운 메뉴입니다.

단호박 소스가 아주 담백하고 생면 라비올리와 잘 어울립니다.

끌림은 전반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감칠맛이 있습니다. 

 

 

4. 새우 바질페스토 보리쌀리조또 (16,000원)

끌림 이탈리아 새우 바질페스토 보리쌀리조또

★★★☆☆

파스타 맛집이지만 리조또도 시켜봤습니다.

리조또 종류는 2개고 모두 보리쌀 리조또입니다.

제가 바질을 굉장히 좋아해서 시켜보았는데 이것 또한 맛있습니다. ㅠㅠ 리코타 치즈가 밥과 아주 잘 어울리고 가끔 향이나 맛이 부족한 바질페스토가 많은데 이 바질페스토는 찐입니다!ㅎㅎ

 

 


친절도, 맛, 분위기 ★

위치 ★☆☆  자주 가고 싶은데 멀어요!

이태리 식당 끌림은 가격 대비 퀄리티가 좋은 식당이 아닙니다. 넘치도록 좋은 곳입니다.

오지 마세요, 저만 갈 겁니다. ㅎㅎ

퀄리티는 여느 고급식당 부럽지 않은데 비해 가격이 정말 저렴한 편입니다. 압구정에 가신다면 꼭 들러보세요!

 

아쉽지만 끌림 식당이 오늘 기준(2021-11-01) 휴업 중입니다..ㅠㅠ

사장님이 목디스크로 수술을 받으셨다고 하네요. 

12월 중순쯤 다시 운영을 시작한다고 하니 이 점 꼭 참고하세요!

사장님 쾌차하세요~!!

 

이상 내돈내산 "끌림 이탈리아" 후기였습니다.